본문 바로가기

영상편집(Editing)

에디우스 오프라인 편집 (프락시 편집)

 

에디우스 오프라인 편집 (프락시 편집)

Edius (Check out & Check in)

에디우스(Edius)는 필드에서 편집할 때, 저용량 저화질로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오프라인 편집을 제공한다. 원본을 프락시(Proxy)파일로 변환시키는 것을 Check Out이라고 하고, 다시 편집된 프락시 파일을 원본으로 대체하는 것을 Check in이라고 한다.   

보통 저사양의 노트북이나 데스트탑을 사용하거나, 원본소스 실시간 편집이 힘든 프로젝트를 편집할 때 오프라인 편집을 사용한다. 저화질로 변환시켜 가볍고 빠르게 편집하고, 편집이 끝난후에 원본으로 대체해놓는 방식이다.  

 

1. Field Edting에서 Check Out을 누른다.

 

 

2.Check Out 설정창이 나오면, Browse를 눌러서 폴더를 지정한다. 

   여기서 지정하는 폴더안에 저용량 저화질로 변환한 파일과 프로젝트가 들어간다.  

   Check Out Source Files를 보면 Proxy와 Hires 를 체크할 수 있게 되어 있다.

   Proxy는 저화질이고, Hires는 고화질이다.

   두개다 에디우스 코덱으로 변환되는 것이라 원본보다는 원활하게 편집할 수 있으나,

   빠르게 편집하려면 Proxy만 선택하면 된다.

 

 

 

3.확인을 누르면 Check out Project 프로젝트명 Contine가 뜬다. 여기서 Yes!

 

 

Original source 원본 (고용량 고화질)  --->  Proxy files (저용량 저화질)

 

 

4.Check Out 된 프로젝트가 보이면 성공한 것이다 .

   이제 Open Project를 눌러서 처음에 지정했던 폴더를 찾는다.

 

 

 

 그 폴더 안에 보면 '프로젝트 파일'이 보인다. 이 프로젝트를  클릭한다.

 

 

5.타임라인에 놓여진 클립들이 아래와 같이 모자이크로 보이면 프락시 모드로 들어온 것이 성공한 것이다. 이제 여기서 오프라인 편집을 하면 된다.  

  

 

 

6.편집이 끝나면 Save Project를 누르고, Exit Project를 누른다.

 

 

7. 프로젝트 명 오른쪽 Status에 Checked Out는 오프라인 편집이고, Check out는 프락시로 바꾸기 전의 원본 프로젝트다. Check Out 프로젝트를 연다.

 

 

8.Check in을 선택하면, 프락시 편집을 저장해놓은 폴더를 지정해달라는 창이 나온다.

   이때 그 폴더를 선택한다.

 

 

 

9. 이렇게 하면 프락시 편집한 클립들이 원본 클립으로 대체된다.

    Check in이 다시 된 것이다. (저용량 저화질 파일 --> 고용량 고화질 원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