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지식 Story

김종필 박근혜 발언 모음!!!



김종필 박근혜 발언 모음 !!! 


대한민국 현대 정치사의 산증인이자 박근혜 대통령의 사촌형부이기도 한 김종필 전 국무총리가 박근혜에 대해서 한 말을 모아본다. 


‘대통령 하야는 물론이고 탄핵 여론도 만만치 않습니다’라는 기자들의 말에는 

“하야(下野)? 죽어도 안 해. 그 고집을 꺾을 사람 하나도 없어. 남자 같으면 융통성도 있고 할 터인데….



‘아버지 박정희 대통령도 못 꺾었다면서요’라고 기자들이 묻자 “박 대통령, 육영수 여사, 나쁜 점만 물려받았다”라며 “내 말 듣지도 않아. 옛날부터 그랬어요. 저희 아버지 어머니 말도 안 들었어. 최태민이란 반 미친놈, 그놈하고 친해 가지고 자기 방에 들어가면 밖에 나오지도 않았어”라고 말했다. 


“누가 뭐라고 해도 소용없어. 5000만 국민이 달려들어서 내려오라고, 네가 무슨 대통령이냐고 해도 거기 앉아 있을 게다. 그런 고집쟁이야. 고집부리면 누구도 손댈 수가 없어”라고 덧붙였다.


김 전 총리는 14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최태민과 박근혜 사생아 발언에 대해 “내가 그런 말을 할 리가 있냐”며 분노를 표했다.
 
김 전 총리는 “어디에 그런 게 있냐. 누가 그랬냐”면서 “어떤 놈이 그런 허튼소리를 하냐”며 의혹을 제기한 적이 없다고 극구 부인했다.
 
그는 “내가 그런 얘기를 할 턱이 있나. 최태민이란 자식이 미쳤거든”이라며 “하여튼 (최태민은) 늙어서 애를 못 만들어. 활동할 때 이미 70세가 넘었으니 불가능해”라고 강조했다.